본문 바로가기

잡지식생각

tworld(티월드)에서 제공하는 SMS스팸필터링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매직콜을 다운받아서 쓰던차에,

왠만하면 등록을 하려고 했으나 무려 24$인 것을 보고, 주춤하던차에,

티월드자체내에서 SMS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이제야 알았네요;;

 

기존에 알고 계시던 분은 가볍게 응원해주시고 ㅠ

혹시 모르셨던 분은 좋은 정보 업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tworld이다 보니 SKT이용자만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http://www.tworld.co.kr/ 로 접속한다

2. 부가서비스 > 통화 > SMS스팸필터링 으로 간다.

3. 가입되어 있으면 설정하기로 들어가고,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이용신청을 한 후에 설정하기로 들어간다.

4. 설정하기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스팸차단 설정에 가서 여러가지를 등록할 수 있다.
제가 올린 화면은 스팸차단 국번이 070으로 시작되는 번호로의 문자를 차단하고,
차단패턴과 같은 패턴을 가진 문자가 왔을시에 스팸으로 처리하라고 설정한 것입니다.

 

혹시 필요한 문자가 차단될 경우를 대비해서, 차단된 문자의 리스트를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스팸내역조회에서도 가능하다.

 

스팸내역 조회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왼쪽은 070으로 문자를 보냈을 때에 차단 됐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오른쪽은 내가 받은 스팸을 그대로 쳐서 보내보아서 필터링 됨을 확인한 결과이다.

 

  

제가 아직 테스트는 안해보았으나, 차단패턴갯수제한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24개인가?
그래도 이정도 쓰면 왠만한 스팸은 다 걸러낼 수 있을것 같네요!

 

 

모르셨던 분은 어서 가입하셔서 스팸 스트레스 해소하세요 !!

 

좋은하루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