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각/제품후기생각

[제품후기] 네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 Wide 2000 후기 및 작동 동영상

 

 

 

 

 

안녕하세요!

mr스네이크 입니다.

 

최근에 네비게이션 관련해서 많은 고민해서 하나 구매한 것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 하나 남깁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파인드라이브 IQ Wide 2000" 입니다.

 

 

 

 

네비게이션도 참 종류가 많습니다.

어떤 지도 제공 회사, 2D/3D, DMB유무, 등등

 

저는 아래의 네 가지 기준으로 제품을 찾아봤습니다.

 

 

 

1. 가격이 저렴할 것

(10만원대 또는 20만원 초반대)

 

2. DMB기능은 가지고 있을 것

 

3. 반응 속도가 빠를 것

(이건 네비 성능에 크게 관련 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제가 워낙 반응 좋은 인터페이스를 좋아하다보니...)

 

4. 같은 값이면 3D로!

 

 

 

 

근데 막상 가격은 큰 최적화(DMB를 뺀다던지) 없이는 모두 10만원 후반대의 제품이 많더라구요 (18만원 가량).

 

그러다가 찾은것이 "파인드라이브 IQ Wide 2000"이라는 제품(21만원대)이고, 제가 앞서 말씀 드렸던 네가지 조건을 어느정도 맞추고 있는 것 같아 지르게 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3D 맵의 경우는 아틀란이 평생 무료 업데이트이기도 해서 자극을 받은 것 + 주는 사은품이 사고났을 때 세울 수 있는 임시 고깔을 주더라구요  )

 

 

 

 다른 분들 포스팅에서도 뭔 내부 구성품이나 제품 디자인의 경우는 잘 소개 해 주신 것이 많았는데,

"실제로 인터페이스가 얼마나 빠른가"에 대해서 실 동영상이 없는 것 같아 촬영해서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박스는 깔끔한 블랙 컬러에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근데 박스 밑이 좀 재밋네요

 

아마 파인드라이브 각 팀의 팀장님들인 듯 합니다.

 

"이거 내가 만든 것이오" 하는 자신감이 느껴졌다 해야하나, 당당하다 해야하나. 일단 열기전에는 그런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제 설치한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품에 본드겔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거치하실 수 있습니다.

 

제 차는 투스카니라서 윈드쉴드가 굉장히 기울어져있어서 각도 잡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으나,

조절 가능한 나사 두개를 풀었다 조았다 하시면서 견적을 내다 보면 적절한 각도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 후 네비게이션이 켜진 모습.

 

깔끔한 화이트로 이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햇볕이 많이 드는 뒷면이 검은색이라... 여름에 열 심하게 받을까 걱정이네요...

 

 

 

 

 

 

 

마지막으로 구동 동영상을 올립니다.

 

받자마자 동영상 찍은 것이라 제가 오작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귀엽게 넘어가주시...길 바랍니다..

 

 

 

일단 후기는 굉장히 빠릅니다.

제가 뭐 네비게이션을 많이 보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부드럽게 스크롤이 되는 네비게이션은 처음 봤는데요,

 

빠른 반응을 좋아하는 저 인지라, 이 부분에서는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키보드 누를때도 반응 좋고,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데 크게 어려움 없어서 마음에 듭니다.

 

 

다만 별로 쓰지 않을 것 같은 일정 정리나, 메모장 등등의 기능은 흠.. 제가 별로 쓰지 않을 것 같은데,

이런 부가적인 기능 때문에 가격이 올라갔을 생각을 하니 조금 아쉽습니다 ㅠㅠ

 

 

자 동영상 보시면서 네비게이션 반응 속도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건 2D 네비게이션 실행시 영상이구요.

 

 

 

 

 

 

 

이건 3D 버전으로 실행시 영상입니다.

 

 

 

 

 

아직까지는 사용하면서 장기적으로 발생하는 장단점에 대해서 정리가 안되네요..

(오늘 샀으니 당연한...)

 

차차 생기는 데로 이 포스팅에 추가해서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요 밑에 손가락 한번만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