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각/제품후기생각

갤럭시 노트. 배터리 소모 테스트 (영화 시청 시)


안녕하세요. mr스네이크입니다.


갤럭시 노트를 구입하고 일주일이 다 되어 갑니다.
갤럭시 노트의 실제 효용성을 확인하기 위해 이리저리 낙서도 해보고, 필기도 해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를 구입 후에 많은 분들이 배터리 소모에 대해서 여쭈어보셨는데요!
역시 큰화면! 하면 가장 처음 생각나는 것이 배터리 소모이죠!

갤럭시 노트의 큰 화면! 에서 내세우는 것 중의 하나가 미디어 재생하면 기존의 작은 화면 보다 몰입도 높은 환경에서 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다! 는 것인데요.
영화 보기 좋아서 사놓고는 배터리 소모나 발열이 심하면 말짱 도로묵이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그 궁금증을 해결해 드릴 겸, 저 역시 갤럭시 노트를 들고 다닐 시에 베터리 소모량을 얼추 알고 있어야 편하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가 영상을 재생하고 있을 때 얼마나 베터리 소모를 하는 지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간단한 실험 환경을 구성하였습니다.
일반 환경에서 배터리를 100%로 충전 시킨 뒤, 동영상을 재생하여서 (약 2시간) 얼마나 배터리가 소모되었는지를 확인하였습니다.


제가 설정한 환경을 자세히 말씀 드리면,



국내판 갤럭시 노트 블랙, 배터리 100% 충전,
내장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영화 재생(mvk 파일,2.77GB, 재생시간 총 2시간 5분가량),
플레이어 볼륨 2
디스플레이 화면 밝기 자동 밝기
일반적인 형광등환경
데이터 연결 켬(LTE 수신 불가: 지역 대전), 와이파이 끔
테스크를 정리하지 않고 아침부터 사용환 환경에서 그대로 구성 (아래쪽 테스크 킬러 캡쳐화면 참조)
중간에 한번 전화오는 바람에 1분 24초 정도 전화 사용




이렇게 나름 일반 적인 사용 환경과 유사하게 맞추었습니다.
아마 지하철이나 버스 타실 때는 조명환경이 유사할 것이니 비슷하리라 봅니다.

햇볕이 잘 들거나 하면 디스플레이가 좀 밝아져서 차이는 있을 것 같지만...



여하튼 실험에 대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영화 재생을 마치고 폰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해본 결과 69%가 남았습니다.
약 30%정도의 배터리소모가 있었네요!~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배터리 소모내역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충전을 하지 않은 지 2시간 6분 43초가 지났고,
64%가 역시 큰 디스플레이에 영화를 재생 시키는 데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뭐 다른 테스크를 특별히 하지 않았으니 다른 데는 소모량이 크게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전화 1분통화 하였지만 ㅠㅠ)




제가 HD2에 안드로이드를 올려서 썻기 때문에 (이렇게 올려 쓰면 배터리소모 장난 아닙니다...)
이렇다할 기준이 없어서 이것이 배터리 소모가 괜찮은 것인지~ 많은 것인지 평가하지는 못하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확인하시고 이게 어느정도 되는 건지 한번 평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조언 공유 부탁 드릴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쪽에 손가락을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