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핀란드생각/잡지식

[핀란드] 알아두면 좋은 핀란드 웹 싸이트



어디를 가나 적어도 몇달 머물 것이라면, 인터넷을 최대한 활용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기 위해서는 괜찮은 싸이트를 몇개 알아야 되는데
핀란드 생활에 꼭 필요한 싸이트 몇개를 소개하고자 한다.

(핀란드 내의 싸이트는 거의 모든 싸이트가 영어버전이 있으므로 불편함이 없다. 일단 핀란드 ㄳ 한번 해주고~)



1. Helsinki 내 대중교통정보 싸이트

http://www.ytv.fi/eng

-가장 많이 쓰이는 싸이트다. 스트리트 네임 뿐만이 아니라 관련 명소? 이름을 쳐도 다 검색된다. 얘를 들어 헬싱키에서 교통카드를 이용해서 갈 수 있는 섬이 하나 있다.(수오멜리나: suomelinna) 뭐 이런것도 그냥 치면 어떻게 가는 지 다 나온다.



2. 핀란드내 열차정보 싸이트

http://www.vr.fi/

- VR이 마치 코레일처럼 기차를 총괄하는 회사이다. VR을 이용해서 핀란드 어디든지 갈 수 있다. 야간열차도 구비되어 있으며 야간열차는 루트가 제한적이니 잘 보고 이용하도록 하자. VR을 이용해서 갈 수 있는 곳중 대표적인 곳은 투루쿠-핀란드의 옛수도, 포르보-두번째로 오래된 도시, 로바니에미-산타마을을 대표로 여러가지 볼것이 있는 핀란드 북쪽에 위치한 마을 등이 있다.

여기도 출발과 도착만 지정하면 열차정보 (시간, 가격 등)을 알 수 있으므로 여기에서 살건, 여행을 하건 꼭 알아두고 잘 써먹자.

학생할인은 50%니 꼭 챙기자.

-그리고 학생할인을 받으려면 국제학생증으로는 안될 가능성이 많다. 정확하게 말하면 공식적으로는 핀란드내에서 그걸 학생증이라고 인정해주지 않는다. 핀란드내에서 학생임을 인정 받으려면 사진이 있는 학교 학생증이 있거나, 학교에서 부여하는 사진이 있는 학생증이 따로 없다면 학생임을 증명하는 문서와 돈 몇푼(얼만지 기억안남 10유로 이하), 핀란드 증명사진을 가지고 중앙역에서 만들어야 한다.
중앙역 중앙 홀(지하로내려가고 주위에는 의자가 있어 기다릴 수 있는곳)에 붙어있는 사무실(은행같음)에 들어가면 있다.


3. 핀란드내 시외버스 싸이트

http://www.expressbus.fi/?id=101

Expressbus 라고, 핀란드의 각 마을을 버스로 연결하는 교통수단이다. VR(기차) 보다는 조금 시간이 많이 걸리고 가격이 싸다. (뭐 어느나라에서나 그렇듯이)

이곳의 학생할인도 똑같이 50%가 주어지고, 그러려면 증명서가 있어야 된다. 꼭 받을 수 있다면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