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각/영화생각

마더 (2009) :: 어머니의 사랑을 보고 혼란을 느끼다.

아 스포일 안하고 소개할라다가,
이것저것 적어봅니다.
마더
감독 봉준호 (2009 / 한국)
출연 김혜자, 원빈, 진구, 윤제문
상세보기

봉준호 감독의 마더.
괴물다음에 바로 나온 작품이라기엔 조금 어색할정도로 색깔이 다르고, 주제가 다를 것 같았다. 딱히 봉준호 감독을 특별하게 생각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저런 이유에 마더 DVD를 잡게 되었다. 표지의 분위기를 보아하니, 살인사건에 휘말린 아들을 감싸기 위해 백방 뛰어다니는 어머니의 모습이 나올 법 한데...

왜 마더일까?


첫째 떠오른건 국제 영화제에 출품하기 위해서, "엄마"보다는 "마더"로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으로 그냥 대충 넘어갔다.


아래의 더보기는 스포일 주의입니다.
스포일 상관 없으신 분만 more를 눌러주세요.



감독이 봉준호 감독인걸 떠나서, 이 작품은 간만에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었다. 다만 봉감독이 던지고자 하는것과, 그를 표현하기 위한 스토리의 구성이 완벽에도 가까운 모습이라 괜히 이름난 것이 아니구나 싶었다. 마치 추격자 처럼 별일 아닌 것에도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긴장감과 우리에게 혼란스러움을 이끌어 내기 위한 적절한 스토리 구성, 영화를 마무리 하면서도 춤추고 있는 어머니와 관객들의 혼란스러움 사이에서 발생하는 아이러니...

나도 딱히 영화를 전문적으로 아는 사람이 아니라,
영화를 보고 많은 것을 생각해보고 싶은 사람으로서,

이 영화로 인해 
어머니의 사랑에 대해서 무언가 기분나쁜 흔들림이랄까.... 하는 것을 얻었다. 간만에 느껴보는 고민과 어느정도의 혼란스러움이랄까,


"마더" 충분히 훌륭한 영화라는 의견에 한표를 던지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