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핀란드생각/핀란드내여행

헬싱키 중앙역 근처에서 갈만한 장소 (술집과 음식점, 쇼핑)



이번에는 헬싱키 중앙역 근처에서 갈만한 술집과 음식점을 적어보려 합니다.
다만, 여행하는 학생들을 위한 곳을 추천드려 봅니다.

(핀란드 전통요리는 기본이 50유로로 시작할 정도로 학생들이, 여행자들이 가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곳이 많습니다.)

*술집의 경우 겨울에는 코트를 맡기는데 2 유로씩은 기본적으로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멥을 보시고 위치를 확인하신 다음에 아래쪽에 간략한 설명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1. Onnela (오넬라)

<축제라도 있는 날이면 건물밖에서 한참을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 오넬라>


아마 헬싱키에서 젊은이들을 위한 명소라고 하면 제일 먼저 꼽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넬라는 북유럽에서 가장 큰 클럽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오넬라에서는 덴스 스테이지를 방으로 나누어, 각 방에 테마를 가지게 했습니다.
핀란드 펍 테마도 있고, 락, 헤비메탈 등등 방을 옮겨다니면서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기에 적당한 곳이 아닐 까 싶습니다.
입장료는 약 10유로 정도 하고, 안에서도 맥주가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습니다만, 싼편은 아닙니다.


2. Kamppi (깜피)

pup, 까페, 의류, 가전, 책, 할인마트 등등 많은 상점들이 모여있는 상가건물입니다.
5층(맞나?)까지로 이루어진 큰 건물이며, 편하게 쇼핑하기에 좋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하철 Kamppi역도 가지고 있으므로, 교통도 아주 편리합니다.


3. 중국식 뷔페

9유로 근방으로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중국식 뷔페입니다.
메뉴는 국수, 닭고기, 돼지고기 튀김, 돼지고기, 소고기, 간단한 셀러드, 차 등이 제공되나 날짜에 따라 메뉴가 조금씩은 바뀝니다.
가끔 찾아가서 배불리 먹을 수 있는데는 괜찮은 곳입니다.


4. 피자 뷔페

핀란드에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이름을 까먹었는데..) 어느 도실 가나 볼 수 있을정도로 유명하면서 편하고, 약 8유로 정도로 마음껏 피자, 치킨윙, 어니언 튀김, 미트볼, 소시지, 탄산음료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역시 배고픈 유학생들의 배를 한껏 부르게 하기 에는 적절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5. 아마릴로

<아마릴로 입구>

학생들 사이에서는 아주 유명한 클럽입니다. 특정요일(수요일로 알고있습니다.) 에는 맥주가 2.5유로 (평상시에는 5유로근방) 정도로 매우 싸게 팔아서, 매주 수요일은 아마릴로의 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든 파티끝나고 사람들이 아마릴로로 가서 싼 맥주와 함께 음악을 즐깁니다. 2층으로 되어있고 두 층 다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블랙잭을 즐길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6. Butterfly

바플라이였는데 버터플라이로 바뀐것으로 알고 있는 이 술집은, 가끔 야외에서 기타공연도 하곤 합니다.
스테이지가 마련되어 있고, 가운데 바가 있는 형태입니다. 술 가격은 싼편이 아니고, 5유로때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7. 멀린멜로

아이리쉬 바 로서 마치 옛날 유럽 영화 또는 서부영화에서 볼만한 그런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층마다 바가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블랙잭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매일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밴드가 와서 공연하는 스테이지, 그리고 주변에 여러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말에 편히가서 맥주한잔하면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매우 좋습니다. 축제기간이 아니라면 별다른 입장료는 없습니다. 맥주는 6유로 근방부터 10유로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8. 스포츠 pub
스포츠를 즐기면서 맥주한잔 하고 싶을때,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많은 핀란드 인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아이스하키뿐만이 아니라 EPL 등등도 중계해 주며, 특히 EPL빅매치가 있는날엔 너도나도 유니폼을 입고 바 안에서 준비된 다수의 프로젝터 스크린으로 중계를 보며 맥주를 즐기는 곳입니다.




많은 사진자료와 함께하면 좋겠지만,
보통 바에서는 사람이 너무 많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환경이 안되서 ㅡㅡ;;
사진이 몇개 없네요. ㅠ_ㅠ